가투로칼럼

1월 마지막 주 미국 실적 발표 캘린더

인베스팅의 실적발표 캘린더의 오류인 것인지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밀리 것인지 모르겠지만이번 주 발표 예정이었던 종목들의 실적 발표일이 바뀌어 다음주로 변경된 종목들이 있습니다.

록히드마틴,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 스타벅스, 이베이는 1월 28일 화요일, 애플과 마이크로 소프트는 1월 29일 수요일로 다시 변경되어 나옵니다. 혹시라도 다음주에도 이번주 변경되어 나온다면 이번 주와 같이 변경사실을 본문에 수정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월요일

3M(MMM),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 (BMY)

테이프하면 바로 떠오르는 회사인 3M(심볼 : MMM)이 월요일 실적발표합니다.

화요일

맥도날드 (MCD), 프록터 앤 갬블 (PG), 화이자 (PFE)

프랜차이즈의 시초이자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미국의 프랜차이즈 회사이며 우리나라에서도 너무나도 유명한 기업! 햄버거계에선 인지도 1위라고 자부 할 수 있는 맥도날드(심볼 : MCD)의 실적이 발표됩니다.

맥도날드 만큼은 아니지만 엄청나게 큰 다국적 기업이자 엄청나게 많은 상품을 다루는 프록터 앤 갬블(심볼 : PG)는 미국의 배당주로도 유명한데요. 실적이 좋아야 배당을 더 줄 수 있는 만큼 실적이 궁금해 집니다.

수요일

AMD (AMD), AT&T (T), 제너럴 일렉트릭 (GE), 테슬라 (TSLA), 퀄컴 (QCOM)

리사~쑤! 아우고와! 아름다울 미!라는 찬양이 생길 정도로 CPU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의 칭송을 받고 있는 리사 수가 이끌고 있는 AMD의 실적이 다음 주 수요일 발표 합니다.

엄청난 혁신을 통해 경쟁사인 인텔을 제친 리사수 덕분에 amd의 주가는 고공행진을 했습니다. 이번 실적이 주가의 상승세를 따라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최근 가장 핫한 종목을 뽑으라면 저는 테슬라(심볼 TSLA)를 꼽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돌풍을 일으키며 지난 실적에서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기대치는 항상 최고였지만 약점인 실적 때문에 항상 고전을 하다 이번에 엄청난 상승으로 시총액 기준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자동차 회사가 되었죠. 테슬라의 이번 상승의 시발점에는 흑자 전환이 있었던 만큼 이번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꼭 지켜보시죠.

세계에서 가장 큰 통신회사는 어디일까요? 바로 AT&T(심볼 : T)입니다. 이 회사는 매출액 기준 2018년 포춘지에서 9위를 차지했으며, 매년 실적이 상승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때문에 장기적으로 조금씩 사두면 좋은 기업 중의 하나이죠.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이루어 낸다는 에디슨의 회사죠. 제너럴 일렉트릭(심볼 : GE)은 점점 후퇴하며 다우지수에서도 밀려났지만 최근 다시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요. 실적 발표가 어떻게 나올까요?

목요일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 (VZ), 비자(V), 암젠 (AMGN), 페이스북 (FB)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카드사 중의 하나죠 바로 비자(심볼 : V)입니다. 비자는 AT&T와 마찬가지로 꾸준한 실적 상승을 하고 있는 종목인 만큼 장기적으로 분할해 투자하면 좋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미국주식 하면 바로 떠오르는 회사 중 하나인 페이스북! 미중무역협상이 진행되고, 중국으로 진출할 시 혜택을 많이 볼 종목중의 하나로 꼽히는 페이스북 또한 다음주 목요일 실적을 발표합니다.

미국의 많고 많은 바이오, 제약 회사 중 빼먹으면 섭섭한 기업이죠 바로 암젠(심볼 : AMGN) 또한 실적을 발표합니다. 세계 최대의 생명공학 회사 중의 하나로 분자생물학 생화학 등의 선구 회사 중 하나이죠.

금요일

Alphabet C (GOOG), 알파벳 A (GOOGL), 보잉 (BA), 셰브론 (CVX), 아마존닷컴 (AMZN), 타이슨 푸드 (TSN)

금요일에는 미국의 거대 기업들의 실적이 나옵니다.

얼마전 1T 클럽에 들어가게 된 구글의 알파벳A(심볼 : GOOGL), 알파벳C(심볼 : GOOG)가 실적을 발표하며, 또 하나의 1조 클럽인 아마존닷컴(AMZN)의 실적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골머리를 썩고 있는 보잉(심볼 : BA) 또한 실적을 발표하는데요. 보잉737기를 비롯해 이란의 비행기 격추 등 여러 안좋은 이슈들을 겪고 있는 보잉이 이번 실적에서는 반등을 보여줄까요?

페이크미트, 가짜고기, 배양육등 실제 동물을 도축하지 않고, 만들어낸 고기회사로 가장 유명한 회사는 비욘드 미트입니다. 하지만 타이슨푸드(심볼 : TSN)에서도 이 배양육 사업에 뛰어들었기에 비욘드 미트의 경쟁사가 될 것이라 예상하는데요. 이번 타이슨 푸드의 실적도 다음주 금요일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Post Comment